자산관리
2021년 자산관리 고객 분석 보고서 - 팬데믹 시대의 대중부유층(Mass Affluent)
비대면 일상화로 스마트폰 앱을 통한 자산관리를 직원 대면보다 선호
금융회사들은 디지털 자산관리 경쟁력 강화와 만족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필요
■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경영연구소(www.wfri.re.kr)는 12월 6일 “2021년 자산관리 고객 분석 보고서: 팬데믹 시대의 대중부유층” 보고서를 발간
●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2019년부터 대중부유층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고객분석 보고서를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“팬데믹 시대의 대중부유층”이라는 특별 주제로 팬데믹 이후* 변화된 대중부유층의 경제 상황과 인식을 분석한 네 번째 보고서를 발간
* ‘코로나19’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확산된 2020년 2월 이전과 조사 시점(2021년 9월)을 기준으로 차이 분석
Ⅰ. 개요
Ⅱ. 팬데믹 시대의 대중부유층
Ⅲ. 2021년 대중부유층의 특징
Ⅳ. 시사점
[붙임1] 설문조사 개요 및 응답자의 통계적 특성
[붙임2] 2021년 대중부유층 조사 세부 내용
작성자: 자산관리연구실 김수정 선임연구원 (02-2173-0564)
책임자: 자산관리연구실 김진선 실장 (02-2173-0504)